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테고리 메뉴로 바로가기
검색하기
서강대, 57개 과목 개설…모든 학생 유럽 스터디투어
서강대 기술경영(MOT)전문대학원은 국내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융합·혁신형 인재 양성의 허브를 지향한다. 다른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달리 공대 경영대 등 특정 단과대학에 소속되지 않고 독립돼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학과 중심의 학제 간 벽을 넘어 공대와 경영대의 협력을 통해 진정한 융합을 추구하기 위해서라는 게 학교 측 설명이다.

서강대, 57개 과목 개설…모든 학생 유럽 스터디투어 반장식원장
2011년 신입생 모집을 시작으로 짧은 기간에 국내 주요 기술경영전문대학원으로 성장했고, 정부 평가에서도 지속적으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안정적 재원 확보로 학생들에게 많은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서강대 MOT전문대학원은 기술혁신 생태계 참여자인 대기업, 중견기업 및 벤처기업 간의 협력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경영 확산을 위한 플랫폼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 벤처기업, 대기업, 출연연구소와 정부기관의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기술 혁신 생태계가 잘 형성돼 있다. 기술 사업화를 추진하고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발전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인재를 양성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강대 MOT전문대학원의 주요 특징은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교과목(서강대 MOT전문대학원 내 교과목 57개 개설 외에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서강대 일반대학원, 한양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간 학점 교류를 통한 다양한 과목 수강 기회 부여) △우수한 교수진(이론·실무 경험이 풍부한 12명의 전임교수, 기업 CEO 출신이 주축을 이루는 33명의 겸임교수, 외국 유명 대학 석학 6명의 맞춤형 전문 지식)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최신의 전용 건물 등)과 기업의 현장 문제를 교수와 학생이 함께 연구하는 산학연계 프로젝트 △글로벌 프로그램(전원 유럽 스터디 투어 및 단기 교육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활발한 학생·교수·기업 간 교류 협력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기술경영이 기업에 직접적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기술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업의 기술경영 관련 이슈를 소속 기업에 직접 컨설팅을 수행한다. 기술경영 관련 문제를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발굴해 수업 중에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기도 한다.

또 기술 변화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데 부응해 서강대의 공학부 교수뿐만 아니라 산업체의 기술 개발 담당자를 초빙해 최신 기술의 흐름을 교육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MOT대학원 프로그램 중 코딩 교육을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서강대, 57개 과목 개설…모든 학생 유럽 스터디투어

■ 원서접수 : 11월 1~16일(특별), 11월 28일~12월 8일(일반)
■ 홈페이지 : gmot.sogang.ac.kr
■ 문의전화 : (02)705-7986

매일경제 문일호,강봉진,정슬기 기자 - 2016.10.12 04:03:04

Editor : 6기 이현주


등록날짜

:

2016년 10월 13일

VIEW

:

1,136

만족도

:

불만족 33점

URL

:

http://sgmot.ecatalog.kr/20161013_094229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모바일 QR코드
만족도평가 / 현재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선택 폼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서강대 MOT 타임즈는 원우들이 직접 만드는 매체이므로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의 공식적인 입장과는 다를수 있습니다.
      모바일웹   sgmot.eCatalog.kr
모바일 QR코드